© 2019 by APGC-Lab

  • Black Facebook Icon
  • Black Blogger Icon

September 4, 2015

November 28, 2014

Please reload

Recent Posts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2016 Spring Conference

March 11, 2016

 다가오는 봄을 맞아 APGC-Lab에서는, 스타트업에 열정을 가진 포스테키안이 서로 모여 새로운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는 ‘2016 APGC-Lab Spring Conference’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3월 11일 금요일 지곡연구동 1층 APGC-Lab 홀에서 진행되었으며 4번째 컨퍼런스인만큼 그 어느때보다 잘 짜인 구성으로 성황리에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APGC-Lab 소개, 봄학기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 Open Party Networking과 같이 3가지 Session으로 분리되어 진행되었습니다.

 

 첫번째 세션, ‘APGC-Lab 소개’는 김덕수 APGC-Lab 치프 디렉터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 후 포스텍 김도연 총장님을 비롯해, 포스텍 산학협력처장이신 박성진 교수님과 기업가센터 및 기술창업교육센터 부센터장, 손영우 교수님의 격려 말씀을 듣고 본격적인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APGC-Lab 소개를 위해 APGC-Lab의 디렉터, 김덕수 상무님께서는 APGC-Lab이 탄생하게 된 배경과 더불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소개해주셨습니다. 그 외 APGC-Lab Director로 계시는 백명현, 이경준 Director분들의 인사말과 게스트로 참석해주신 변지웅, 최미리 동문의 소개가 있었습니다.

 

 

 

 ‘APGC-Lab 봄학기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두번째 세션에서는 재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APGC-Lab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먼저 APGC-Lab 내부 프로그램 중 포스텍 구성원의 기술 기반의 창업을 지원하는 ‘Tech+Star’ 프로그램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Tech+Star 프로그램은 포스텍 구성원이 팀을 꾸려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스타트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초기 사업비 지원과 창업 공간 제공,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두번째로 동문 기업이 제안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현장 경험과 실무 경험을 익힐 수 있는 ‘Tech+Innovation’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올해 봄학기Tech+Innovation 프로그램에는 podo, Penta SECURITY, One softdigm, CUBLIC, 여가상자, hello NATURE와 같이 총 6개의 동문 기업이 참여해주셨습니다. APGC-Lab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창업에 관심이 많은 포스텍 구성원들을 위한 오픈 네트워킹 프로그램, ‘Tech+Ground Floor'를 소개하였습니다. Tech+Ground Floor는 멘토링 카페, BT, 미니 프로젝트, 사업 공모전 평가로 이루어지는 4가지 프로그램을 매주 돌아가면서 진행하게 됩니다. 다음으로는 위에서 소개한 3가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APGC-Lab Suppoters 모집 홍보'가 이루어졌습니다. 프로그램 기획/관리와 더불어 기업파헤치기, 수수기와 같은 다양한 컨텐츠로 포스텍 구성원들에게 스타트업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제공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끝으로 두번째 세션은 기업가 센터와 AGIT 윤진성 매니저의 소개 및 발표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마지막 세션인 'Open Party Networking'에서는 앞서 발표했던 APGC-Lab 프로그램들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들이나 서로의 관심사를 각 매니저 혹은 Director 분들께 질문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치킨과 맥주를 먹으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진행하였기 때문에 궁금한 사항들을 편하게 질문하고 현실적인 조언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가 종료할 때까지 포스텍 구성원들의 교류와 소통은 끊이지 않았습니다. 모든 구성원들이 각자가 지닌 스타트업에 대한 열정을 적극적으로 나타내 주어, 자신이 희망하던 기회를 잡거나 새로운 인맥을 얻어 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추후 스타트업 활동에서 포스테키안이 어떤 성과를 보일지 기대됩니다.

 

Please reload

Follow Us
Please reload

Search By Tags
Please reload

Archive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Social Icon